뷰페이지

“지식산업센터로 진짜 구민 일자리 10만개”

“지식산업센터로 진짜 구민 일자리 10만개”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09 17:34
업데이트 2022-05-10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1 지방선거 서울 구청장 판세 분석] 국민의힘 임재혁 후보

이미지 확대
임재혁 국민의힘 후보
임재혁 국민의힘 후보
“창동차량기지와 도봉면허시험장 부지에 지식산업센터, 복합쇼핑몰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임재혁 국민의힘 후보는 9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노원구는 약 80%가 아파트인 전형적인 베드타운으로, 잠자는 도시라고 볼 수 있다”며 “지역 일자리를 늘려 자족도시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일자리가 없어 매일 한 시간 반, 두 시간을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해야 하다 보니 대학을 졸업하면 구민들이 다 떠나는 상황”이라며 “일자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노원구에 10만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더이상 직장 때문에 구민들이 떠나지 않게 하겠다고 밝혔다. 정보기술(IT) 지식산업센터, 스타필드형 종합쇼핑몰, 특급관광호텔 유치 등이 핵심 공약이다.

그는 “현재 창동차량기지에 바이오 산업단지 조성이 추진되고 있는데, 이는 전문 인력을 위한 것이지 진정으로 구민들을 위한 일자리라고 볼 수 없다”며 “노원구에서 주거와 직장이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외지인들이 찾아와 소비하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30년 이상 노후화된 아파트 등의 재건축·재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도시에 맞게 학교 지원 예산을 대폭 강화하고,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공립 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보육 교직원의 처우를 개선하겠다는 공약도 내세웠다.

최근 곳곳에서 구민들을 만나고 있는 임 후보는 4년 전과는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다고 자신했다. 임 후보는 “2018년 당이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출마했고, 아쉬운 결과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며 “12년 동안 민주당에 맡겨 봤는데 발전이 없다면 이제는 바꿔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임 후보는 “대학 졸업 후 무역회사에 취업해 전 세계를 누비면서 실무 경험을 했고, 행정학 박사로 이론적 토대를 갖췄으며, 구의원 3선으로서 행정 경험도 풍부하다”면서 “서울 자치구 중 재정자립도가 가장 낮은 노원을 개발하고 낙후된 노원을 깨울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최선을 기자
2022-05-10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