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힐링도시 전도사, 이번엔 서울대병원”

“힐링도시 전도사, 이번엔 서울대병원”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09 17:34
업데이트 2022-05-10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1 지방선거 서울 구청장 판세 분석] 민주당 오승록 후보

이미지 확대
오승록 더불어민주당 후보
오승록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난 4년간 어떤 구청장보다도 많은 일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노원서울대병원 건립도 책임지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오승록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9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요즘 만나는 구민들이 ‘4년 동안 동네를 많이 바꿔 놨다’고, ‘힐링 명소를 만들어 줘 고맙다’고들 한다”며 “선거운동을 하면서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충만한 이유”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일 잘해 온’ 현직 구청장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선거운동을 위해 제작한 명함에는 지난 4년간 이뤄 낸 실적 9가지를 잘 보이도록 나열했다. 노원서울대병원 유치, 불암산 철쭉동산 조성, 걷기 좋은 4대 하천길 조성, 경전철 동북선 착공, 코로나 마스크 전 구민 배부 등이다. 오 후보는 “구청장으로서 정말 많은 일을 했기 때문에 추리고 추린 게 이 정도였다”고 말했다.

노원구는 지난해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가장 깨끗한 도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 후보는 “우선 동네가 깨끗해야 구민들이 여기에 사는 것을 자랑스러워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특히 아파트촌보다 일반 주택가의 변화가 크고, 구민들도 이를 느끼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으로의 핵심 공약은 서울대병원 건립이다. 오 후보는 “구민들의 숙원 사업이자 노원구를 획기적으로 바꿔 놓을 수 있는 일”이라며 “서울대병원과 함께 바이오 관련 기업과 연구소도 유치해 바이오 의료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 유망 산업인 바이오 혁신 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구상이다.

구민들의 열망이 큰 노후 아파트 재건축에 대해서도 걱정할 것이 없다고 했다. 오 후보는 “30년 이상 된 아파트들을 재건축해야 하는 상황이라 지금까지 민주당 정부에도 맞서 싸웠다”며 “앞으로도 확실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노원구민들로부터 다시 한번 선택받을 자신이 있다”며 “정책과 공약, 지난 4년간 했던 일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그걸로 평가해 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최선을 기자
2022-05-10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