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민국 청와대’ 트위터 계정→‘문재인정부 청와대’로 이름 교체

‘대한민국 청와대’ 트위터 계정→‘문재인정부 청와대’로 이름 교체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5-10 11:11
업데이트 2022-05-10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정부 청와대 트위터 캡처
문재인정부 청와대 트위터 캡처
‘대한민국 청와대’ 공식 트위터 계정 이름이 ‘문재인정부 청와대’로 이름이 바뀌었다.

지난 9일 자정,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종료를 앞두고 대한민국 청와대였던 청와대의 트위터 계정 이름은 ‘문재인정부 청와대’로 변경됐다. 연결된 페이지도 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 주소로 변경해 놓았다.

사진 중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과 퇴임 연설이 생중계된 영상 플랫폼 유튜브 채널 역시 같은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는 전임 행정부 수반의 공식 계정이 다음 정부로 인수인계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새 대통령 집무실도 청와대에서 용산으로 옮겨감에 따라 새 계정도 ‘청와대’란 이름을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문 대통령 지지자들 사이에선 임기 중 모든 활동이 기록된 SNS 계정이 그대로 남을지가 큰 관심사 중 하나였다. 트위터가 다음 정부로 인수인계되지 않고 ‘문재인정부 청와대’로 유지되자 지지자들은 안도하는 반응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남기기도 했다.

청와대의 소셜네트워크 계정이 인수인계가 안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청와대를 떠난 다음 날인 지난 2017년 3월 12일,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트위터 계정 등 SNS 계정이 정지됐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