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안에 접속하면 비트코인 공짜”…美 슈퍼볼 TV광고에 뜬 QR코드

“60초 안에 접속하면 비트코인 공짜”…美 슈퍼볼 TV광고에 뜬 QR코드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2-15 11:02
업데이트 2022-02-15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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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볼 TV광고에 공짜 비트코인 QR코드를 띄운 코인베이스. 2022.02.15 유튜브 동영상 캡처
슈퍼볼 TV광고에 공짜 비트코인 QR코드를 띄운 코인베이스. 2022.02.15 유튜브 동영상 캡처
코인베이스 트위터. 2022.02.15
코인베이스 트위터. 2022.02.15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경기 생중계 때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공짜 비트코인’ TV광고를 60초간 송출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전날 슈퍼볼 경기를 지켜보는 미국 전역의 시청자를 겨냥해 비트코인을 공짜로 나눠주는 TV 광고를 내보냈다.

60초간 진행되는 코인베이스의 광고는 검은 화면에 QR코드가 이리저리 움직이며 색깔는 모습으로 진행됐다.

시청자가 휴대폰을 사용해 QR코드를 찍으면 코인베이스의 앱 다운로드 사이트로 연결되고, 앱을 내려받아 가입한 신규 고객에게 15달러 상당의 무료 비트코인이 제공되는 이벤트였다.

이 광고 덕분에 코인베이스 앱 다운로드 사이트에는 접속자가 폭주했고 트래픽 급증으로 1시간 동안 먹통이 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서러짓 차터지 코인베이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앱 다운로드 사이트 조회 수가 1분 만에 2천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더 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앱은 이번 광고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86위에서 2위로 급상승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꼽히는 미국 프로풋볼(NFL) 결승전 ‘슈퍼볼’의 올해 TV 광고에는 여행업계 광고가 다시 등장한 것이 큰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여행업체들은 지난해에는 단 한 개의 슈퍼볼 광고도 내보내지 않았으나, 올해에는 부킹 홀딩스와 익스피디어 그룹이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대유행이란 사회상을 반영한 내용이 많았지만, 올해에는 광고가 예전과 같은 분위기로 돌아간 것도 특징이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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