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체리 인기 ‘쑥’…연간 판매 1위는 바나나>

<딸기·체리 인기 ‘쑥’…연간 판매 1위는 바나나>

입력 2015-01-07 07:15
업데이트 2015-01-07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딸기와 체리의 인기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나나는 2011년부터 4년 연속 연간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롯데마트는 2014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나나가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도 3위였던 감귤이 2위로 한 계단 올라섰고 5위였던 딸기가 두 계단 뛰어오르며 3위를 차지했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가 수박과 사과를 제치고 감귤의 인기를 위협하고 있다고 롯데마트는 전했다.

딸기에 이어 수박, 사과, 토마토, 수입포도, 포도, 참외 등이 차례로 4-9위를 차지했고, 체리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체리의 약진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덕택에 24%의 관세가 사라진데다 환율 하락까지 이어져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 것이 주 요인이라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체리의 풍작으로 생산량이 전년도보다 늘고 시세가 저렴해지면서 체리 수입량이 급증했다고 롯데마트는 덧붙였다.

수입 여름 과일인 체리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토종 여름 과일인 수박의 인기는 주춤해져 2013년 3위에서 작년에는 5위로 두 계단이나 내려앉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