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BTS…대전 홍보영상 조회 1억 돌파, ‘노잼도시’ 뒤엎어

역시 BTS…대전 홍보영상 조회 1억 돌파, ‘노잼도시’ 뒤엎어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2-12-15 14:44
업데이트 2022-12-15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슈가가 출연한 대전시 홍보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왼쪽)과 슈가(오른쪽)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해당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왼쪽)과 슈가(오른쪽)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해당 영상 캡처.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0월 20일 한국관광공사가 공개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의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50만회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은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배경음악으로 1993년 대전엑스포의 상징물 ‘한빛탑’을 비롯해 대전 도심과 정부대전청사, 대전컨벤션센터, 지하철역 뿐 아니라 구도심인 인동시장, 대전제분소, 칼국수 식당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지민과 슈가는 영상 초입에 음악을 고르고, 중간에 음악에 맞춰 어깨춤을 춘다.

영상이 송출되자 각국의 언어로 쓰인 전 세계 BTS 팬의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대전 출신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댓글에서 ‘지금까지 본 영상 중 대전을 가장 힙하게 표현했다’고 호평했다. ‘노잼도시’ 이미지를 뒤엎는 폭발적 반응이다.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슈가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슈가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영상 캡처.
이 영상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필름도 지난달 23일 공개 후 637만뷰를 기록 중이고, 이튿날 공개된 후속편 ‘쉘 위 플레이 대전로큰롤’ 조회수도 318만회를 자랑하는 등 BTS로 촉발된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대전관광공사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대전 관광의 매력이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꿀잼도시 대전’ 달성의 청신호로 보고 이들 영상과 연계한 다양한 대전관광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대전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