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정의 달, 용산공예관에서 다함께 나들이 어때요”

“가정의 달, 용산공예관에서 다함께 나들이 어때요”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10 16:44
업데이트 2022-05-10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용산공예관에서 한 주민이 화각 공예품을 만들고 있다. 용산구 제공
용산공예관에서 한 주민이 화각 공예품을 만들고 있다.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는 용산공예관에서 가정의 달과 공예주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공예관 입주 작가 주말 일일체험 ▲화각장 이수자 이종민의 도슨트·체험 ▲달 항아리 만들기 시연 ▲신규상품 기획전 등 4개 분야다.

주말 일일체험은 은칠보 악세서리 만들기, 옷칠도마 만들기, 한지꽃등 만들기, 한지소반 만들기, 민화 그리기 등으로 입주 작가 강사가 진행한다. 현재 전시 중인 국가무형문화재 화각장 이재만 특별 초청전 ‘화각:오색의 향연’에서는 이수자인 이종민씨가 강사로 나서 오는 15일까지 도슨트·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행사로 준비된 달 항아리 만들기 시연은 오는 21일 오후 4시 용산공예관 1층 앞마당에서 열린다. 신규상품 기획전은 이달 매주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예관 1층 판매장과 앞마당에서 열린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전통공예 도심 플랫폼인 용산공예관은 우리나라 장인의 뛰어난 기술과 공예품의 아름다움을 내외국인에 알리는 공간”이라며 “한강진역과 가까운 한남동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니 이번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용산공예관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