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45년전 MBC 코미디언 공채 응시…결과는?

홍준표, 45년전 MBC 코미디언 공채 응시…결과는?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20 18:06
업데이트 2017-04-20 18: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45년전 MBC 코미디언 공채 응시…결과는?
홍준표, 45년전 MBC 코미디언 공채 응시…결과는? 사진=채널A ‘개그시대’ 캡처
거침없는 폭언을 쏟아내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45년 전 코미디언 공채 시험에 응시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홍 후보는 지난 2011년 채널A 예능프로그램 ‘개그시대’에 출연해 1972년 MBC 코미디언 공채에 응시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홍 후보에 따르면 대학MT에서 선후배, 동기들과 어울려 노는 모습을 본 고 김경태 PD가 홍 후보에 코미디언 공채 응시를 제안했다. 고 김PD는 1970년대 당시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이었던 ‘웃으면 복이 와요’ 등을 연출한 인물이다.

홍 후보는 코미디언 공채에 응시원서를 제출했지만, 시험을 보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같은 해 10월 유신헌법이 선포되면서 전국에 있는 대학생에게 ‘고향으로 내려가라’는 정부 지시가 떨어졌다”면서 “그 바람에 결국 시험은 보지 못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코미디언 시험에만 붙으면 검사고 뭐고 안 하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당시 홍 후보가 응시했던 시험의 합격자는 이용식과 김병조 등이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홍준표 “나도 집에서 설거지 하는데”…설거지 발언 사과(영상)

유승민 “洪, 세탁기 들어가야”, 홍준표 “들어갔다 나왔다”

▶ 홍준표 “설거지를 어떻게 하나…여자 가사노동은 하늘이 정한 것”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