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병역명문가, PX 등 군 복지시설 이용 가능해진다

3대 병역명문가, PX 등 군 복지시설 이용 가능해진다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6-18 14:13
업데이트 2017-06-18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대 가족 모두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병역명문가’ 가족들은 19일부터 휴양시설 등 군 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3代 군복무한 병역명문가, PX 등 군 복지시설 이용 가능
3代 군복무한 병역명문가, PX 등 군 복지시설 이용 가능
병무청은 “병역명문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국방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군 복지시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며 “병역명문가증을 발급받은 가족은 회원 대우 자격으로 군 복지시설인 체력단련장(골프장)과 휴양시설, 국방마트(PX)를 이용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2004년부터 올해까지 선정된 병역명문가는 3923가문의 1만 9000여명에 달한다.

병무청은 그동안 병역명문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협조를 통해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전국 시·도 17곳과 구·시·군 55곳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정했다. 조례 주 내용은 병역명문가에 대한 주차요금 및 관할 체육시설 이용료 할인 등이다.

민간기업 등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전국 760여 곳의 궁·능원, 자연휴양림, 콘도, 병원 등에서의 각종 이용료 면제(할인) 혜택도 있다.

병무청은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사람이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병역명문가에 대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