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정부 출범’ 국민의힘 “국민 뜻 겸손히 받들 것”

‘尹 정부 출범’ 국민의힘 “국민 뜻 겸손히 받들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5-10 17:57
업데이트 2022-05-10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국회에서 취임식을 마친 후 이동하며 연도를 메운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2022. 5. 10 김명국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국회에서 취임식을 마친 후 이동하며 연도를 메운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2022. 5. 10 김명국 기자
윤석열 정부 출범과 동시에 새 여당이 된 국민의힘이 “늘 국민의 뜻을 살피며 겸손히 받들겠다”고 밝혔다.

10일 김형동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심은 늘 옳고, 잘못된 것은 추상같이 심판하며,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지 않으면 언제든 매서운 심판과 질책을 받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은 오직 국민과 국가만 바라보며, 대한민국의 법치와 정의의 가치를 지키고, 튼튼한 안보 속에서 모든 국민이 꿈을 실현하는 새로운 국민의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오직 국민만을 섬기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기반으로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나라를 위대한 국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같은날 앞서 발표한 논평에서는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지연 등으로 1기 내각이 ‘반쪽’으로 출범하게 된 상황에 대해 지적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발목잡기’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은 거대 의석수를 무기로 끝없는 몽니를 부렸고, 결국 국무총리와 18개 부처 장관 후보자 총 19명 중 단 7명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만 채택됐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정부는 국정 운영에 어떠한 공백이 발생하지 않고, 새 정부의 출범을 염원해 온 국민에게 피해가 전해지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오만과 독선 대신 여당과 협치해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보여달라”고 강조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로 5년간의 여정이 시작한다”며 “아직 (장관) 청문회를 보면 우리(국민의힘)에게는 ‘춘래불사춘’이고, 민주당에게는 ‘동래불사동’이라는 생각이 든다. 계절에 맞는 옷을 갖춰입는 쪽이 더 잘 적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를 통해 “5년 만에 역사적인, 기적적인 정권교체가 이뤄졌고, 이날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다”며 “어깨가 무겁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5년 만의 정권 교체에 담긴 국민의 뜻을 받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을 향해서도 “정치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 국민의 눈높이에서 모든 결정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국민의 뜻을 잘 살펴서 대통령직을 수행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집권 여당으로 책임 정치로 국민께 보답하겠다”며 “자유의 가치를 바로세우고,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