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일자리창출 기업도 표창 검토” 지시

李대통령 “일자리창출 기업도 표창 검토” 지시

입력 2010-09-20 00:00
업데이트 2010-09-20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은 20일 “올 연말에는 대기업,중소기업,금융기관,공공기업 할 것 없이 모두 금년에 일자리를 얼마나 창출했는지 통계를 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에 표창하는 것을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이같이 지시하고 “매년 수출을 많이 한 기업 등에 대한 표창은 있다.그것은 그대로 하고 지금 시점에서는 일자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에 대해 표창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또 “기초생활수급대상 가정에서 일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자리를 못얻고 있는 사람들이 없는지 고용노동부에서 점검해달라”고 재차 지시했다.

 이어 “가장 좋은 복지는 일자리”라면서 “이들을 도와주는 것에만 신경쓰는데 하루빨리 기초생활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 더 중요하다.그런 점에서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규제개혁 성과와 관련된 보고를 받고 “현 정부 출범 이후 규제가 많이 없어진 것에 대해 굉장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한 번 더 서민생활 관련 규제가 뭐가 있는지 부처별로 일제히 점검해달라”고 지시했다.

 또 “법을 안 바꿔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게 있다.일제히 점검해 연말까지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민을 위한 정책을 쓴다고 하지만 거창한 것 말고 아주 가까운 것을 찾아내 바꿔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 대통령은 최근 정정길 전 대통령실장과 전문가들이 함께 출간한 ‘중도실용을 말하다’ 제하의 저서를 언급,“나도 숙독하겠다.국무위원들도 필히 읽고 숙독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