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케팅 플랜에 대해 얼마나 확신하십니까?

당신의 마케팅 플랜에 대해 얼마나 확신하십니까?

입력 2010-09-16 00:00
업데이트 2010-09-16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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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경쟁이 과열화 되면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진 시장구조가 정착되면서 마케팅은 기업활동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게 됐다. 인터넷 포털 검색엔진은 물론 블로그 카페와 그리고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화두에 오른 소셜네트윅을 기반으로 한 트위터까지 다양한 방법의 온라인 마케팅이 등장하면서 이제 더 이상 마케팅은 광고주의 직관과 의견만으로는 컨트롤하기 어려운 시기가 도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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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나날이 광고 마케팅 시장이 확대되고 그 크기가 커지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광고주들은 과연 내가 얼마나 정확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가? 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됐다.

 시대의 흐름과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광고 마케팅 시장에서 정답은 없다. 하지만 합리적인 방법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지난 3일 강남역 브이코아 교육센터에서는 이러한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강의가 열렸다. 모바일, 트위터, 블로그, SNS, 트랜드 세미나 아카데미를 전문으로 하는 브이코아에서 개최한 이번 강의에는 대성그룹 계열 광고 홍보대행사 ㈜나우필의 주범식 본부장이 ‘온라인 언론홍보의 효율적인 방법과 사례’라는 주제로 2시간에 걸친 마케팅 강의를 진행했다.

 주 본부장은 강의를 통해 ‘언론홍보의 적정한 활용’과 ‘효과적인 대행사 활용법’에 대한 강의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줬다.

 또한 업계에서 관행처럼 이루어지고 있는 잘못된 홍보방법과 광고주에게 과도한 비용을 요구하는 광고대행사의 만행에 대해 일침을 높으면서 정직한 대행사와 광고주의 관계에 대해 역설했다.

 나우필의 주범식 본부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마케팅 교육과 강의를 통해 급변하고 있는 마케팅시장과 언론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주들의 문제점을 해소하는데 일조하고자 지속적인 마케팅 강의요청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으며 점차 교육의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범식 본부장의 언론홍보에 대한 다음 강의는 10월 후이즈와 11월 블로터닷넷을 통해 있을 예정이다.

 출처 : 나우필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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