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체코 프라하 호텔 화재로 한국인 1명 사망”

외교부 “체코 프라하 호텔 화재로 한국인 1명 사망”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1-21 23:33
업데이트 2018-01-21 2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교부는 체코 프라하 시내의 한 호텔에서 20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해 우리 국민 1명이 사망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소방당국 소속 소방관들이 화재가 발생한 유로스타스 데이비드 호텔 앞에서 주변을 정리하고 있다. 프라하 AFP 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소방당국 소속 소방관들이 화재가 발생한 유로스타스 데이비드 호텔 앞에서 주변을 정리하고 있다. 프라하 AFP 연합뉴스
외교부 당국자는 “체코 프라하 시내 유로스타스 데이비드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했다”며 “주체코대사관이 체코 현지 경찰 당국을 통해 파악한 바에 따르면 이번 사고와 관련하여 우리 국민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이어 “(우리 국민) 다른 1명도 사망한 것으로 추정돼 신원을 확인 중에 있다”면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망자 1명의 인상착의가 우리 국민과 유사해 현지 경찰 당국이 신원 확인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 당국자는 “주체코대사는 상황 파악을 위해 화재 현장 및 관할 경찰서를 방문했으며 담당 영사도 부상자 이송 병원을 방문해 우리 국민 피해를 확인했다”면서 “주체코대사관은 우리 국민 가족에게 연락해 현황을 설명하고 관련한 영사조력을 제공할 것임을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외교부는 “주체코대사관은 현재까지 접수되지 않은 우리 국민의 피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추가적인 피해 여부를 지속 파악하는 한편 향후 피해자 가족의 현지 방문, 운구 절차 등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일 오후 6시쯤 체코 프라하 시내 국립극장 근처 이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3명이 숨지고, 약 10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