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실트론 美공장 찾은 바이든 “中 공급망 인질 안 될 것”

SK실트론 美공장 찾은 바이든 “中 공급망 인질 안 될 것”

입력 2022-11-30 20:50
업데이트 2022-12-01 0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K실트론 美공장 찾은 바이든 “中 공급망 인질 안 될 것”
SK실트론 美공장 찾은 바이든 “中 공급망 인질 안 될 것”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베이시티의 SK실트론CSS 공장을 찾아 지안웨이동 SK실트론CSS 대표로부터 반도체 제조 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취임 이후 처음으로 자국 내 한국 기업 제조시설을 방문한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과 같이 해외에서 제조된 반도체에 의존하는 대신 미시간에 공급망을 갖출 것”이라며 “우리는 공급망으로서 나머지 세계에 제공하겠지만 더이상 인질(중국 의존)로 잡히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한국산 전기차 차별 논란이 제기된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대해 언급하지는 않았다.
베이시티(미시간주) AP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베이시티의 SK실트론CSS 공장을 찾아 지안웨이동 SK실트론CSS 대표로부터 반도체 제조 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취임 이후 처음으로 자국 내 한국 기업 제조시설을 방문한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과 같이 해외에서 제조된 반도체에 의존하는 대신 미시간에 공급망을 갖출 것”이라며 “우리는 공급망으로서 나머지 세계에 제공하겠지만 더이상 인질(중국 의존)로 잡히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한국산 전기차 차별 논란이 제기된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대해 언급하지는 않았다.

베이시티(미시간주) AP 연합뉴스



2022-12-01 6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