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에서 ‘고객 가치 실천’ 강조
구성원들과 문답 형식 사례 공유
LG는 2년 전부터 오프라인 시무식 대신 구광모 회장의 신년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LG그룹 제공
LG그룹 제공
구 회장은 이날 전 세계 임직원들에게 새해 인사와 당부를 담은 ‘안녕하십니까, 구광모입니다’ 디지털 영상을 이메일로 전달했다. LG는 구성원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한 해를 정리하며 차분히 새해를 준비하도록 연초가 아닌 연말에 신년사를 보내고 있다.
구 회장은 “2023년은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를 찾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 모든 구성원이 LG의 주인공이 돼 고객 감동을 키워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가치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LG인들이 모여 고객 감동의 꿈을 계속 키워 나갈 때 LG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영속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저의 고객은 LG의 이름으로 고객 감동을 만들어 가는 여러분이며, 모든 구성원이 고객 감동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가 만드는 고객가치”라면서 “여러분의 실천과 도전이 인정받고 더 큰 기회와 개인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전 세계 모든 LG인 한 사람, 한 사람의 고객가치를 모아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과 경험을 만들어 가자”며 새해 인사를 마무리했다
신년사 영상에는 LG 구성원들이 출연해 고객가치와 관련한 다양한 생각과 사례도 공유했다. 구 회장과 구성원들이 각자가 생각하는 고객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해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5분 49초 분량 영상의 절반 이상을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구성원의 목소리와 모습을 담는 데 할애했다.
박성국 기자
2022-12-21 1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