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의 연속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진 26일 피해자들이 서울 강남구 티몬 신사옥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위메프는 지난 24일 밤부터 진행한 현장 환불을 26일부터 끝내고 온라인과 고객센터로만 접수를 받는다. 위메프는 본사 1층에 “오늘부터는 현장 접수 대신 온라인과 고객센터 중심으로 환불 접수를 받고 있다. 위메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 홈페이지에서 1:1 문의하기나 고객센터(1588-4763)에 접수하시면 된다”고 공지했다.
하지만 오전 10시 55분 현재 통화연결이 전혀 안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장에서 환불을 기다리던 소비자들도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위메프 본사에서는 100여명의 소비자가 현장 접수를 기다리고 있었다.
대기 번호 적는 티몬 피해자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진 26일 피해자가 서울 강남구 티몬 신사옥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 대기번호를 적고 있다. 연합뉴스
대기번호 2000번이 넘어갔으나 오전 10시 30분을 전후해 현장에선 접수번호 400번이 접수가 안됐다는 안내가 나왔다. 티몬 측은 “지금 접수 방식으로는 한도 끝도 없으니 QR코드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안내했다. 본사 앞에서 대기하던 피해자들의 혼란이 커지는 모양새다.
수백명에 달하는 소비자가 몰려들면서 경찰 인력도 대거 배치됐다. 외부에만 약 20명이 배치됐고 주기적으로 교대해 교통을 통제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