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가 안뜨네, 2시간 올스톱…“인프라 저장소 문제”

네이버 뉴스가 안뜨네, 2시간 올스톱…“인프라 저장소 문제”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2-12-15 21:10
업데이트 2022-12-15 2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전 한때 항공권도 가격 오류…“두 오류 사이 연관성 없어”

이미지 확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네이버 사옥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네이버 사옥
15일 발생한 네이버 뉴스 서비스 장애로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네이버는 이날 오후 7시쯤 제휴 언론사들에 보낸 공지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히고 사과했다.

네이버는 “오후 4시 50분부터 6시 50분까지 기사 전송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되지 않았다”면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번 오류에 대해 네이버는 “뉴스 서비스의 일부 인프라 저장소 환경 문제”라고 설명했다.

서비스 장애는 오후 5시 25분쯤 우선 해소됐는데, 기사들이 한꺼번에 송출되면서 약 11분 후인 5시 36분 다시 오류가 빚어졌다. 이후 오후 6시 50분쯤까지 기사가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다만 각 언론사 홈페이지 등에서는 뉴스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됐다.

앞서 이날 오전 0시부터 오전 3시쯤까지 항공권 예약 서비스 ‘네이버 항공권’에서도 일부 항공권만 적용 대상인 ‘10만 원 할인’ 혜택이 다른 항공권에도 적용되는 오류가 있었다.

이에 대해 네이버 관계자는 “항공권은 혜택 적용이 잘못됐던 것으로 두 가지 오류 사이 연관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