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네다 노선 증편, 코로나 이전 회복…중국 노선 복원도 추진

김포-하네다 노선 증편, 코로나 이전 회복…중국 노선 복원도 추진

옥성구 기자
옥성구 기자
입력 2022-12-07 17:03
업데이트 2022-12-07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 56회에서 주 86회로 운항 늘려

이미지 확대
김포공항에 계류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연합뉴스
김포공항에 계류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연합뉴스
김포-하네다 노선의 항공기 운항 횟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다.

국토교통부는 7일 향후 김포-하네다 노선의 운항 횟수가 기존 주 56회에서 주 84회까지 확대된다고 밝혔다.

김포-하네다 노선은 인천, 나리타보다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 양국 교류를 상징하는 노선으로 꼽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며 2020년 3월 운항이 멈췄다.

양국은 지난 6월29일 주 8회 일정으로 운항을 재개했다. 이후 증편을 통해 운항 횟수가 늘었고, 한·일 국제항공 협력 실무회의에서 최근 수요 증가를 반영해 주 84회로 증편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증편으로 김포-하네다 노선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하게 됐다. 김포-하네다 노선은 2019년 주 84회 운항했다.

김포-하네다 노선의 실제 증편 운항 시점은 해당 노선을 운항하는 4개 항공사별로 여객 수요 및 운항 준비 상황 등을 고려해 결정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향후 국제선 수요 증가 추이 등을 고려해 수시 증편에 노력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회복이 더딘 중국 노선 복원을 위해 중국 항공당국과 협의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세종 옥성구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