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스광고제 11개 부문 수상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등 호평삼성전자 ‘타조의 꿈’ 7개賞 받아
제일기획이 지난 17일부터 8일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64회 칸 라이언스 광고제에서 은상 1개, 동상 10개 등 총 11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도 같은 광고제에서 7개의 상을 받았다.
![제일기획의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가 제작한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6/26/SSI_20170626182500_O2.jpg)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의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가 제작한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6/26/SSI_20170626182500.jpg)
제일기획의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가 제작한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만든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 캠페인은 옥외 부문 동상에 선정되며 각종 국제 시상식에서 총 8개 상을 받게 됐다. 단열용으로 창문에 붙이는 에어캡에 브랜드 로고를 인쇄해 소비자들에게 나눠 주며 히트텍 속옷의 장점을 부각시켰다. 스페인에서 난독증 진단 모바일 앱을 제작해 배포한 삼성전자 ‘다이텍티브 포 삼성’, 소비자들이 디자인한 패션 컬렉션을 SNS에서 공유한 아디다스 ‘마이 네오 라벨’ 등의 제일기획 캠페인도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타조의 꿈’ 캠페인은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디렉선, 음악 등 7개 부문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2개를 수상했다. 날지 못하는 새인 타조가 가상현실(VR)을 통해 눈앞에 펼쳐진 하늘과 비행 시뮬레이션을 체험한 뒤 하늘을 날려고 노력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난 3월 29일 갤럭시S8 공개 행사에서 첫선을 보인 뒤 2주 만에 1700만뷰를 넘어서며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7-06-27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