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와이즈스톤 업무협약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와이즈스톤 업무협약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3-28 12:48
업데이트 2024-03-28 1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가전산업 육성 상용화 지원플랫폼 구축 MOU

이미지 확대
국가 공인 SW 시험인증기관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AI융합가전연구센터가 28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국가 공인 SW 시험인증기관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AI융합가전연구센터가 28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AI융합가전연구센터가 28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KETI AI융합가전연구센터는 ‘AI가전산업 육성을 위한 상용화 지원플랫폼 구축사업’을 3개년에 걸쳐 추진중이다. 사용자 환경과 동일한 실증 챔버 시스템(테스트 베드), AI가전제품 인증 평가를 위한 음성·영상 인식 성능 평가 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중소기업 AI가전제품의 실증 및 시험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와이즈스톤은 환경챔버 구축 등 중소기업의 접근이 어려운 부분을 대상으로 KETI의 시스템을 활용해 AI+(에이아이플러스)인증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KETI와 (주)와이즈스톤은 AI기술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AI가전산업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 기관은 AI가전산업의 성공적인 성장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ETI와 ㈜와이즈스톤은 서로의 강점을 결합해 AI가전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AI가전 모사환경실을 비롯한 연구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함으로써 AI가전제품의 시험인증 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가전 관련 기업에게 구축된 실증 테스트 베드를 활용, AI가전제품의 시험인증을 지원하는데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가전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실제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개선사항을 발굴, 우수한 제품 개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