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청년들이 노란색 마스크를 쓰고 온라인에 ‘옐로우 마스크 캠페인’을 시작한다.
옐로우 마스크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세계 곳곳에서 아시아인에 대한 혐오와 인종차별로 인한 범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 아시아 인종을 대표하는 노란색으로 제작, ‘I’m yellow. Am I virus?(나는 노랗다. 그렇다면 나도 바이러스인가?)’라는 메시지를 통해 피부색을 두고 바이러스(보균자)라 단정 및 비난하는 일부 모순적인 행태를 비판, 풍자했다.
청년 공익광고 활동가 모임은 주요 SNS를 통해 해시태그 #yellowisnotvirus를 달아 캠페인 참여 및 점점 심화되고 있는 차별과 혐오행위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불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 이제석 광고연구소(대표 이제석), 청년 공익광고 활동가 모임(청공모)가 참여했다. 2020.7.28
청년 공익광고 활동가 모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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