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협회(회장 김재호)는 28일 아날로그 방식의 광고 전달을 개선한 ‘신문광고 디지털 전송 시스템(adKAN)’을 구축,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협회 회원사 전원이 참여하는 시스템은 광고회사가 제작한 광고파일을 필름 출력·퀵서비스 등 물리적 전달, 스캔 과정 등을 거치지 않고 디지털 파일 형태로 신문사에 온라인 전송한다. 신문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와 광고주들의 진화된 욕구 부응을 위해 파일 전송 테스트 등을 거쳐 최적화된 공용 인프라를 구축했다.”면서 “내년부터는 47개 전 회원사가 adKAN을 통해서만 광고를 전송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회에 따르면 adKAN을 통해 광고 제작에서 게재까지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됨으로써 긴급·속보성 광고 게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마감시간도 늦출 수 있게 돼 광고제작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윤샘이나기자 sam@seoul.co.kr
협회 회원사 전원이 참여하는 시스템은 광고회사가 제작한 광고파일을 필름 출력·퀵서비스 등 물리적 전달, 스캔 과정 등을 거치지 않고 디지털 파일 형태로 신문사에 온라인 전송한다. 신문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와 광고주들의 진화된 욕구 부응을 위해 파일 전송 테스트 등을 거쳐 최적화된 공용 인프라를 구축했다.”면서 “내년부터는 47개 전 회원사가 adKAN을 통해서만 광고를 전송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회에 따르면 adKAN을 통해 광고 제작에서 게재까지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됨으로써 긴급·속보성 광고 게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마감시간도 늦출 수 있게 돼 광고제작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윤샘이나기자 sam@seoul.co.kr
2010-10-29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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