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백령도 근해에서 침몰한 해군 초계함인 천안함 선체를 인양하기 위한 해상 크레인이 경남 거제에서 출발했다.
부산에 본사를 둔 삼호I&D는 29일 오후 2시께 거제 성포항에서 해상 크레인 ‘삼아 2200호’가 사고 현장인 백령도 인근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3척의 예인선이 크레인을 끌고 연안을 따라 항해하게 되며 약 4일~6일 후에 현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삼아 2200호는 길이 85m,넓이 12m 크기로 모두 2천200t을 들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호 측 관계자는 “2천200t급 크레인의 경우 총 용량의 약 90%인 2천t을 들어올리는 데에는 무리가 없다.천안함은 1천200t 급인데다 두 동강이 났기 때문에 인양이 가능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앞서 선체 인양은 격실을 밀폐하고 공기를 주입해 양성부력을 생성할 수 있으면 곧바로 예인하고 양성부력이 제한된다면 바지선에 적재할 것이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2001년 6월 설립된 삼호I&D는 해상크레인 4대와 예인선 9척,바지선 5척을 보유하고 있는 항만 건설사로,항만이나 교량 등의 건설 사업과 해상 화물 운송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부산에 본사를 둔 삼호I&D는 29일 오후 2시께 거제 성포항에서 해상 크레인 ‘삼아 2200호’가 사고 현장인 백령도 인근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3척의 예인선이 크레인을 끌고 연안을 따라 항해하게 되며 약 4일~6일 후에 현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삼아 2200호는 길이 85m,넓이 12m 크기로 모두 2천200t을 들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호 측 관계자는 “2천200t급 크레인의 경우 총 용량의 약 90%인 2천t을 들어올리는 데에는 무리가 없다.천안함은 1천200t 급인데다 두 동강이 났기 때문에 인양이 가능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앞서 선체 인양은 격실을 밀폐하고 공기를 주입해 양성부력을 생성할 수 있으면 곧바로 예인하고 양성부력이 제한된다면 바지선에 적재할 것이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2001년 6월 설립된 삼호I&D는 해상크레인 4대와 예인선 9척,바지선 5척을 보유하고 있는 항만 건설사로,항만이나 교량 등의 건설 사업과 해상 화물 운송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