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당권후보, 모범적 전대 되도록 자중 부탁”

이완구 “당권후보, 모범적 전대 되도록 자중 부탁”

입력 2014-07-03 00:00
업데이트 2014-07-03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7·14 전당대회 후보 등록이 시작된 3일 “후보들을 비롯한 새누리당 모두가 합심해 국민적 신뢰를 받는 모범적인 전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완구 ”당권후보, 모범적 전대 되도록 자중 부탁”
이완구 ”당권후보, 모범적 전대 되도록 자중 부탁”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가 7·14 전당대회 후보 등록이 시작된 3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후보들을 비롯한 새누리당 모두가 합심해 국민적 신뢰를 받는 모범적인 전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부탁한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원하고, 그 연장선상에서 새누리당의 변화와 혁신, 화합하고 소통하는 새누리당을 원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후보자들도 그런 의미에서 모범적인 전당대회가 될 수 있도록 자중하는 처신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과 일본의 군사대국화 시도를 언급, “동북아 정세가 불안하고 긴박한 이 시기에 시진핑 중국 주석의 방한은 대단히 의미가 있다”면서 “한·중 신뢰관계를 공고히 하고 튼튼하게 해서 양국 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가 더 공고해지고 동북아 평화를 위한 지혜로운 해법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세월호 사고 국정조사와 관련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위해 성실하고 진지한 자세로 국조에 임해달라”면서 “이번 국조를 통해 국가 대혁신의 토대를 이뤄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국민적 슬픔을 극복하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