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는 18일 세종시 총리공관에서 중앙부처 대변인 30여명과 간담회를 갖고 “정책과 홍보는 분리될 수 없다”며 국정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총리는 “정책의 추동력이 국민적 공감대에서 나오고, 이제는 정부의 국정 수행이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만큼 각 부처 대변인들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국민이 모르는 정책은 없는 정책이나 마찬가지’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을 언급하면서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홍보로 정부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오해를 바로잡아 공감을 넓혀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홍보는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국민이 이해하고 체감할 때까지 노력해야 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국민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홍보’, ‘스토리텔링이 있는 홍보’, ‘반복적인 홍보’를 주문했다.
정 총리는 또 문화체육관광부를 중심으로 부처대변인 협의회를 열어 홍보 기법을 개발하고 부처별 경험을 공유하는 등 홍보 분야의 협업을 지시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부처 대변인들은 앞으로 범정부적 사안에 대해 홍보 TF를 구성하고 웹툰, UCC(사용자제작콘텐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국민생활 밀착형 홍보 수단의 사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정 총리는 “정책의 추동력이 국민적 공감대에서 나오고, 이제는 정부의 국정 수행이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만큼 각 부처 대변인들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국민이 모르는 정책은 없는 정책이나 마찬가지’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을 언급하면서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홍보로 정부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오해를 바로잡아 공감을 넓혀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홍보는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국민이 이해하고 체감할 때까지 노력해야 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국민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홍보’, ‘스토리텔링이 있는 홍보’, ‘반복적인 홍보’를 주문했다.
정 총리는 또 문화체육관광부를 중심으로 부처대변인 협의회를 열어 홍보 기법을 개발하고 부처별 경험을 공유하는 등 홍보 분야의 협업을 지시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부처 대변인들은 앞으로 범정부적 사안에 대해 홍보 TF를 구성하고 웹툰, UCC(사용자제작콘텐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국민생활 밀착형 홍보 수단의 사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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