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추문 형’ 돕다 해고된 CNN 앵커 쿠오모도 성희롱 의혹…“성적 불법행위 있었다” 폭로

‘성추문 형’ 돕다 해고된 CNN 앵커 쿠오모도 성희롱 의혹…“성적 불법행위 있었다” 폭로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2-06 08:04
업데이트 2021-12-06 0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8년 한 영화 시사회장에서 포즈를 취한 앤드루 쿠오모(왼쪽) 전 뉴욕주 지사와 CNN 간판 앵커 크리스 쿠오모 형제. AFP 자료사진
2018년 한 영화 시사회장에서 포즈를 취한 앤드루 쿠오모(왼쪽) 전 뉴욕주 지사와 CNN 간판 앵커 크리스 쿠오모 형제.
AFP 자료사진
미국 CNN 방송의 간판 앵커인 크리스 쿠오모가 친형인 앤드루 쿠오모 전 미국 뉴욕 주지사의 성추문 수습을 돕다 CNN 방송에서 쫓겨난 가운데, 해고 직전 크리스가 성희롱 의혹에 휩싸였단 사실이 공개됐다.

지난 5일(현지시간) AP 통신 등에 따르면 변호사인 데브라 카츠는 “자신의 고객이 크리스 쿠오모의 ‘심각한 성적 불법행위’의 희생자”고 주장했다. 카츠 변호사는 지난 1일 해당 여성 고객의 피해 주장과 관련해 CNN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츠 변호사는 이날 성명을 내고 “내 고객은 크리스 쿠오모의 위선적인 방송 발언을 듣고 (쿠오모 전 주지사의) 피해 여성들에 대한 신빙성을 떨어뜨리려는 크리스의 노력에 혐오감을 느꼈다”면서 “그의 심각한 성적 불법행위를 CNN에 알리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이 여성은 뉴욕주 검찰총장실 조사 결과, 크리스가 당초 알려진 것보다 형의 성추문 대책회의에 적극적으로 관여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이후 자신의 피해 사실을 공개하기로 결심했다. 또 크리스가 방송을 진행하면서 성희롱 문제에 대해 “항상 매우 깊이 걱정하고 있다”고 논평한 것이 피해 여성을 자극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30일 크리스를 무기한 정직 처분한 CNN은 불과 나흘 뒤인 4일 그를 전격 해고하면서 “새로운 사실이 드러났다”고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카츠 변호사가 CNN과 접촉한 시점이 그사이라는 점에서 성희롱 피해 폭로가 해고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

CNN은 법률회사를 고용해 크리스의 성희롱 의혹을 조사 중이며, 이 법률회사가 해고를 권고했다고 AP는 보도했다.

크리스는 트위터를 통해 “CNN에서 보낸 시간이 이렇게 끝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한 상황이다. 대변인인 스티븐 골드버그는 성명을 내 “사실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은 의혹”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지난 2013년 CNN에 합류한 크리스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쿠오모 프라임 타임’이라는 간판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는 친형의 성추행 파문이 불거지기 전까지만 해도 형을 방송에 출연시켜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켜주고 코로나19 대책을 홍보하는 기회를 만들어주기도 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