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김경수 징역 2년 확정에 “文정권 정통성 문제 확인”

윤석열, 김경수 징역 2년 확정에 “文정권 정통성 문제 확인”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21 12:57
업데이트 2021-07-21 12: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희룡 “최대 수혜는 문 대통령…입장 밝혀야”

‘드루킹 댓글 여론 조작’ 사건에 연루돼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경남도청에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2021.7.21 연합뉴스
‘드루킹 댓글 여론 조작’ 사건에 연루돼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경남도청에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2021.7.21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1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포털사이트 댓글조작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되자 “현 정권의 근본적 정통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이 사법부 판결로 확인된 것”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메시지를 내고 “국정원 댓글사건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 규모의 여론조작, 선거공작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어 “이번 대선에서도 다양한 방법의 여론조작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민들께서 민의를 왜곡하는 어떠한 시도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제주도지사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일명 ‘드루킹’ 사건의 사실상 최대 수혜자”라며 “민주주의를 위해 싸웠다던 그들이 민주주의를 농락했고 더럽히고 짓밟았다. 민주주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여론조작이 측근에 의해 저질러진 데 대해 분명한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대법원 2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이날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지사에게 업무방해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무죄가 확정됐다.

이에 따라 ‘친문 적자’로도 불리는 김 지사는 지방공무원법에 따라 도지사직을 상실하게 됐다. 향후 7년간 피선거권이 제한되며 조만간 수감될 전망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