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여행 캠페인으로 지역경제 살린다…관광공사+스타벅스 ‘투 어스’ 캠페인

친환경여행 캠페인으로 지역경제 살린다…관광공사+스타벅스 ‘투 어스’ 캠페인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4-09-10 12:16
수정 2024-09-10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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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 어스 캠페인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투 어스 캠페인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스타벅스와 함께 ‘투어스(To Earth, To Us)’ 캠페인을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친환경 여행문화를 조성하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하려는 캠페인이다. 전국 334개 스타벅스 매장과 연계해 다회용컵 사용을 인증한 뒤, ▲대중교통, 장바구니 이용 등 친환경여행 실천 ▲나만 알고 있는 숨은 여행지 소개 ▲쓰담 달리기(플로깅)가 시급한 관광지 알리기 미션 등 3개 중 1개를 선택해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 스타벅스 그린 런치 박스 등을 선물로 준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누리집(greencampaig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원주시청 직원 등 70여 명은 10일 강원 원주 간현관광지 소금산 그랜드밸리 내 하늘정원에서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비료 뿌리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1회용품 줄이기, 여행지 환경보호, 저공해 교통수단 이용 친환경 여행 실천 서약 등 지속적인 친환경 여행 활동을 다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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