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TV 하이라이트]

[28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1-02-28 00:00
업데이트 2011-02-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학카페(KBS1 밤 11시 40분) 국내 연간 제초제 시장은 4000억원. 재정 낭비와 더불어 환경과 인체의 건강을 위협하는 농약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유기농을 포함한 전국의 농가에서는 잡초 성장 억제를 위해 PVC 비닐을 사용하는 까닭에 환경 오염을 부추긴다. 이를 막기 위해 개발된 쌀로 만든 비닐 제조 기술에 대해 알아본다.

●쥬로링 동물탐정(KBS2 오후 4시 30분) 아름드리시 시청에 닥치는 대로 종이를 먹어치우는 하얀 염소와 까만 염소가 나타나 사람들의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아이린은 쥬로링 동물탐정단에게 염소의 정체를 밝혀달라고 한다. 한편 이번 사건으로 인해 세계유산 등록 계획의 서류가 모두 염소의 뱃속으로 들어가버리고 그로 인해 미사는 격노한다.

●몽땅 내 사랑(MBC 밤 7시 45분) 위기에 처한 수연을 구해주는 두준. 수연은 분식점까지 찾아와 두준에게 호의를 표하며 리포트를 써달라고 부탁한다. 한편 미선은 김 원장이 자신의 친딸이 승아임을 모르게 하기 위해 승아를 해고할 방법을 계획한다. 김 원장은 문 단속을 제대로 못해 도둑이 들었다는 이유로 승아를 해고하려고 하는데….

●스캔2고(SBS 오후 4시) 스캔레이싱은 우주 전역을 누비는 최고의 인기종목이다. 모든 레이서들은 우주의 넘버원이 되고자 노력한다. 지구의 유일한 희망 ‘스캔2고’팀에 속해 있는 주인공. 말은 거칠지만 실제로는 상냥한 새찬이. 새찬과 친구들은 최강의 레이서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드넓은 우주로 모험을 떠난다. 과연 그들에게는 어떤 새로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

●한국기행(EBS 밤 9시 30분) 임진왜란 당시 일본의 침략을 방어하기 위해 쌓았던 옛 대구읍성은 허물어진 지 오래다. 그 자리에는 동성로·북성로·서성로·남성로가 들어서 골목마다 수많은 역사의 흔적을 품은 채 발전해 왔다. 섬유시장, 떡 골목 등 사성로 곳곳의 무수한 재래시장이 있는 대구. 한국전쟁 피란 예술가들의 창작적 공간이 되기도 한 대구로 함께 떠나본다.

●경제스페셜(OBS 오후 10시 5분) 애플의 스마트패드 안에는 놀랄 만한 한국 기업의 힘이 들어 있다. 없어서는 안 될 핵심 부품을 책임지는 기업이 세계 시장 점유율 20%를 자랑하는 한국의 실리콘웍스다. 모두가 미래를 불안해하던 외환위기 당시 창업해 12년 만에 수출액 1억 달러를 초과한, 한국의 떠오르는 핵심기업 실리콘웍스의 한대근 대표를 만나 본다.
2011-02-28 22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