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세이 퍼시픽 트위터 캡처
이 항공사는 소셜미디어 등에서 조롱하는 글이 쏟아질 때까지 몰랐던 것 같다.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이 여객기는 정비창이 있는 중국 샤먼(廈門)에서 잘못된 사명이 새겨진 채로 출발해 19일 새벽 홍콩국제공항에 도착했는데 문제를 발견한 손님들이 항공사에 고치라고 독촉했던 모양이다.
이 회사는 이날 오후 트위터 계정을 통해 “웁스, 이 특별한 딱지는 오래 가지 못하겠네! 그 여객기는 (페인트)샵에 돌아갈 거야”라고 우스갯소리를 한 뒤 다시 철자 ‘f’를 집어 넣는 장면까지 솔직히(?) 보여줬다. 덧붙여 순전히 실수로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지만 어떻게 이런 잘못이 벌어졌는지 경위를 밝히진 않았다.
항공산업 종사자들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 항공사의 자매 회사에서 일하는 한 엔지니어는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실수라고 하기엔 공간이 너무 딱떨어진다”며 “진짜 실수였다면 철자 하나가 빠진 공백이 남아 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트위터 댓글로 “누구도 더 이상 F(학점)는 안 받을 거야, 심지어 페인트공조차” “샵이라고? 쳇, 그냥 작은 ^(갈매기 표시) 하나 넣고 그 위에 ‘f’라고 적어넣어” “그러면 혹시 기체 반대편에는 F만 두 개 들어가서 ‘CATHAY PACFFC’이라고 썼느냐” “컴퓨터 자판의 F 버튼이 고장 났느냐”라고 비아냥대느라 여념이 없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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