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서 메타 ‘퀘스트 3’ 홍보
“애플 제품 수일간 테스트해 결론”
“메타 퀘스트3가 훨씬 낫다” 저격
메타의 ‘퀘스트 3’을 착용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메타 제공
14일(현지시간) 저커버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에서 두 제품을 비교하면서 “우리 제품이 저렴하고 품질도 좋아 놀랐다”고 자평했다.
저커버그는 퀘스트가 비전 프로보다 ▲화면이 더 밝은 점 ▲몰입형 콘텐츠가 더 많은 점 ▲시야가 더 넓은 점 ▲전선이 붙어있지 않은 점 ▲무게가 더 가벼운 점 ▲손 추적 기능이 더 뛰어난 점을 주장했다.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보다 자사의 가상현실 헤드셋 ‘메타 퀘스트3’가 더 낫다고 평가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인스타그램 캡처
이어 “우리는 퀘스트를 (비전 프로보다) 120g 더 가볍게 설계했다. 착용하면 정말 큰 차이를 알 수 있다. 훨씬 편안하다”고 했다.
퀘스트 3는 기본형 가격이 499달러(약 67만원)로 비전 프로 기본형(3499달러·약 468만원)의 약 7분의 1 수준이다.
이어 “퀘스트3가 훨씬 더 편안하고 몰입형 콘텐츠에 더 깊고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며 “손추적 기능이 더 정확하고 화면도 비전 프로보다 더 밝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애플의 비전프로는 해상도가 더 높고 시선추적기능이 정말 훌륭하다”고 덧붙였다.
다만 비전 프로에 대해서는 “시선 추적 기능이 정말 좋다”고 치켜세우면서 퀘스트의 옛 모델에 비슷한 기능이 있었고, 향후 신제품에 포함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애플의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 애플 제공
이어 “하지만 현실은 컴퓨팅의 모든 세대에는 개방형 모델과 폐쇄형 모델이 있었다”며 “모바일에서는 애플의 폐쇄형 모델이 이겼지만, 항상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다. PC 시대를 돌아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방형 모델이 승자였다”고 지적했다.
한편 메타는 메타버스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2021년 10월 기존 페이스북인 기업명을 메타로 바꿨다.
퀘스트는 메타버스를 실현하는 MR 헤드셋으로, 메타의 야심작이다. 하지만 MR 헤드셋 시장에서 주목도는 비전 프로 쪽으로 쏠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