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AP 연합뉴스
월스트리트저널(WSJ)을 인용한 보도에서 AP는 디즈니가 페이스북과 그 계열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에 대한 광고 예산을 대폭 삭감했다고 전했다. 미국 리서치 회사 패스매틱스에 따르면 디즈니는 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의 미국 내 최대 광고주다.
앞서 페이스북에 대한 광고를 거부한 회사는 스타벅스와 코카콜라, 의류업체 노스페이스, 화장품업체 유니레버 등 700여곳에 이른다. 디즈니는 페이스북에 대한 광고 삭감을 발표하는 대신 광고 집행 계획을 조용히 수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페이스북은 앞서 흑인인권운동 시위대를 비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게시물을 그대로 뒀다가 혐오 발언을 옹호한다는 비판과 함께 광고 거부 운동까지 불러일으킨 상황이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소셜미디어에 막대한 광고비를 집행했던 디즈니로서는 이같은 여론을 의식해 페이스북에 대한 광고 계획을 바꾼 것으로 관측된다. WSJ는 이와 더불어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상황이 악화된 것도 디즈니가 광고를 중단한 이유로 분석된다고 덧붙였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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