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男, 자살 장면 온라인 생중계 ‘충격’

스웨덴 男, 자살 장면 온라인 생중계 ‘충격’

입력 2010-10-13 00:00
수정 2010-10-13 10: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1세의 한 스웨덴 남자가 자신의 자살 장면을 온라인으로 생중계 했다고 스웨덴 신문 ‘엑스프레센’이 12일 보도했다.

 마르쿠스 야네스라는 이 남자는 지난 11일 자신의 컴퓨터에 웹카메라를 설치하고 ‘플래시백’ 웹사이트에 토론방을 개설한 뒤 목을 매 자살할 계획이란 글을 올렸다.

 그는 자신이 아스퍼거증후군과 자폐증을 앓고 있어 사교술이 없고 외롭다며 “자살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썼다.

 그의 글은 곧 수백명의 플래시백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았고,그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으나 그가 실행할 계획임을 알아챈 사람들은 응급구조대에 신고했다.

 그는 ‘페이스북’에도 동일한 글을 올렸는데 이를 읽은 그의 여동생의 친구가 이 사실을 여동생에게 알렸고,여동생은 그에게 전화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결되지 않자 그의 집으로 달려갔으나 집안에 들어갈 수 없었다고 신문은 설명했다.

 그 후 경찰과 응급구조대가 도착해 강제로 그의 집에 진입했지만 그를 소생시키는 데는 실패했다.

 야네스의 가족은 이번 사건에 대한 헛소문이나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그의 이름을 공개하는 데 동의했다.

 스톡홀름 dpa=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