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 인스타그램
빠니보틀 인스타그램
‘구독자 수 204만명’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유튜브 영상 업로드를 중단한다.

빠니보틀은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벌써 유튜브를 시작한 지도 5년 차가 돼버렸다. 2023년을 워낙 정신없이 살다 보니 연말 인사, 새해 인사도 따로 못 드리고 말았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긴 글이 될 것 같아 본론부터 말하자면 2024년에도 여전히 나는 바쁘게 살 것 같다”며 “‘태계일주3’ 스튜디오 촬영이 끝나자마자 바로 ‘지구마불2’ 스튜디오 촬영에 들어갔다. 2024년 첫 해외여행 출발도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이번에도 언제나 나와 저세상 텐션으로 함께해 주는 노홍철 형님과 4번째 출국을 하게 됐다”며 “3주 정도의 여행 계획이라 3월 전까지는 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한 점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여행 유튜브를 막 시작했던 5년 전에 비하면 재능 많고 볼거리 풍성한 다른 여행 유튜버들이 아주 많이 생겨 나의 빈자리가 딱히 느껴지지 않을 것 같아 다행”이라며 “아주 잠깐만 기다려주면 노홍철 형님과 재밌는 여행기 들고 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2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만한 그릇이 못 되는 사람이다. 유명해지기를 꿈꿨던 적이 없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좋게 봐줘서 너무나 감사하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덕분에 말도 안 되게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타 채널에 나가서 시답잖은 얘기나 하는 모습까지 찾아서 봐주시는 분들과 항상 진심으로 도와주고 함께해 주는 다른 모든 크리에이터, 연예인분들에게 언제나 감사드린다”며 “2024년 행복하고 운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다”고 덧붙였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