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창립 특집 콘서트 이미자, 장사익(KBS1 밤 10시) 1959년 ‘열아홉 순정’으로 데뷔한 이래 ‘엘레지의 여왕’으로 56년간 한결같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트로트의 여왕’ 이미자와 데뷔 21주년을 맞은 ‘한국인의 혼을 노래하는 소리꾼’ 장사익이 한무대에 선다. 노래에 인생과 혼을 담아내는 소리로 한 가닥 한 가닥 국민의 아픈 가슴과 멍울을 풀어주는 시간을 갖는다.

■세계 견문록 아틀라스(EBS 1TV 밤 11시 35분) 멕시코인들이 즐겨 먹는 아바네로 고추의 매운 맛은 청양 고추의 20배다. 얼얼한 혀와 타 들어가는 목, 띵해지는 머리는 먹어 보지 않으면 그 느낌을 표현하기도 힘들 만큼 아찔한 맛이다. 멕시코 유카탄반도의 작은 고추밭에서 생산되는 아바네로 고추의 양은 하루에 무려 1t에 달한다. 요리연구가 국가비가 소개하는 넓고 깊은 멕시코 고추의 세계로 빠져본다.

■크리미널 인텐트 7(AXN 밤 9시)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일어난 사건을 해결하는 수사물. 형사 고렌과 임즈는 치과의사의 살인 사건을 조사한다. 이 사건이 또 다른 어린 환자의 죽음과도 관련 있는 것을 알게 된다. 게다가 치과의사를 의심하며 수사를 진행하던 중 치과에서 나온 모조품 구강청결제의 위험 성분과 보건후생부 산하 기관의 연관성까지 발견되면서 사건은 점점 심각한 방향으로 흐르는데….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