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美서 노후 전력망 교체 솔루션 선보여

대한전선, 美서 노후 전력망 교체 솔루션 선보여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4-05-09 00:08
업데이트 2024-05-09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제 송배전 전시회서 제품 소개

이미지 확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막한 미국 최대 규모 전력 산업 전시회인 ‘IEEE PES T&D’에서 마련한 대한전선 부스 전경. 대한전선 제공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막한 미국 최대 규모 전력 산업 전시회인 ‘IEEE PES T&D’에서 마련한 대한전선 부스 전경.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규모의 송배전 관련 행사인 ‘국제 송배전(IEEE PES T&D) 전시회’에 참가해 노후 전력망 교체 솔루션 등 전략 제품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소속의 전력에너지학회(PES)가 2년마다 주관하는 행사로 전 세계 660여개 전력 기자재 업체들이 참여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송종민 대한전선 부회장은 미국 법인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 전시회 현장을 방문해 북미 지역 주요 전력청 및 거래처 관계자들을 만나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대한전선은 노후 전력망 교체 솔루션, 해상풍력 솔루션, 초고압직류송전(HVDC) 시스템, 통신케이블 솔루션 등 30여종의 전략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노후 전력망 교체 솔루션은 기존에 매설된 관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노후화된 케이블을 송전용량이 높은 케이블로 교체하는 기술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노후 전력망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에 집중해 미국 내 전력 및 케이블 분야의 주요 공급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윤혁 기자
2024-05-09 16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