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바이오텍 수용성 프로폴리스 ‘맛있는 프로폴리스’ 식품기술대상 수상

유니크바이오텍 수용성 프로폴리스 ‘맛있는 프로폴리스’ 식품기술대상 수상

입력 2022-11-14 09:34
업데이트 2022-11-14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맛있는 프로폴리스. 유니크바이오텍 제공
맛있는 프로폴리스. 유니크바이오텍 제공
유니크바이오텍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수용성 프로폴리스 제품 ‘맛있는 프로폴리스’가 올해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지정된 데 이은 쾌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6년부터 매년 선정하는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우리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되는 식품 전부문의 제품을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은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2 COEX FOOD WEEK)의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제품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개발된 제품으로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데다 맛과 향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1일 1포(2g) 섭취로 1일 섭취 기준량(플라보노이드 17㎎·식약처 기준)을 충족해 올해 식품기술대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된 것으로 평가했다.

‘맛있는 프로폴리스’는 현재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코스트코 코리아에 OEM으로 입점돼 전국 13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