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세계 첫 N스크린서비스 선보여

LG U+ 세계 첫 N스크린서비스 선보여

입력 2011-04-08 00:00
업데이트 2011-04-08 0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와이파이·3세대망 이용 디지털기기간 콘텐츠 공유

LG유플러스는 와이파이와 3세대(G)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별도의 선이 없이도 디지털 단말기 간에 콘텐츠를 직접 공유할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디지털 기기로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유플러스 슛 앤드 플레이’를 7일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
7일 LG유플러스 홍보도우미들이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단말기 간에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7일 LG유플러스 홍보도우미들이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단말기 간에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이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DLNA(무선 홈네트워크 기술 표준)를 활용한 무선 N스크린 서비스다. DLNA가 탑재돼 있으면 개별 PC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콘텐츠를 다른 디지털 기기로 손쉽게 불러올 수 있다.

특히 기존 서비스와 달리 콘텐츠를 웹하드 등 별도의 서버에 올려두거나 유선 케이블로 기기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는 집안에서는 와이파이로, 외부에서는 와이파이 또는 3G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집안 단말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불러올 수 있다. 수험생이라면 집에서 PC를 통해 보면 수능시험 관련 콘텐츠를 별도로 내려받지 않더라도 지하철 안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불러들여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상반기 내에 클라우드 기반 N스크린 서비스인 ‘유플러스 박스’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7월에는 4G 이동통신망인 롱텀에볼루션(LTE) 구축을 통해 고화질 대용량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PC나 스마트폰 등에 저장된 콘텐츠를 선 없이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4-08 22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