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인터넷전화 아이폰서 쓸 수 있게 돼

구글인터넷전화 아이폰서 쓸 수 있게 돼

입력 2010-11-17 00:00
업데이트 2010-11-17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 ‘구글보이스(Google Voice)’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앱)을 애플의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애플 대변인 트루디 멀러는 애플이 다시 제출된 구글보이스 앱을 검토한 결과 이를 승인,“현재 앱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30만여개의 앱 가운데 하나로 구글보이스 앱이 등록됐다”고 16일 발표했다.그러나 앱을 승인하게 된 배경은 설명하지 않았다.

 구글보이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서비스 개통시 배정받는 새로운 전화번호를 기존의 전화회선들과 연동,걸려오는 전화를 휴대전화,집 전화,사무실 전화 등 원하는 단말기로 수신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는 것이 구글보이스의 가장 큰 강점이다.

 구글은 1년 4개월전 구글보이스 앱을 애플의 앱스토어에 등록하려 했으나 실패,두 기업 간의 갈등이 불거지자 결국 미 연방통신위원회(FCC)까지 나서 진상 밝히기에 나섰다.

 당시 FCC는 구글과 애플,AT&T측에 아이폰에서 구글보이스 앱 사용을 승인하지 않은 이유를 물었고,이에 대해 애플은 구글보이스 앱이 아이폰에 내장된 기능들 중 일부와 중복돼 차단했다고 답했다.

 AT&T는 구글보이스 앱 차단이 전적으로 애플이 내린 결정이라고 처음에는 답했으나,이후 애플과 합의 하에 아이폰으로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했다고 시인한 바 있다.

 1년 넘게 계속됐던 ‘아이폰-구글보이스 앱’ 논란은 끝났지만,AT&T와 같은 광대역 인터넷망 사업체가 특정 앱을 차단하는 것을 금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