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전화 시장에서 105만 500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또 2월 국내 시장 규모를 1월(210만 4000대) 대비 13% 감소한 184만대로 추정하면서 삼성의 시장점유율은 57.3%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옴니아’ 3종이 누적판매 52만대를 돌파했고 일반 휴대전화 시장에서는 ‘연아의 햅틱(130만대)’과 ‘코비(38만대)’ 등이 선전했다. 특히 ‘매직홀’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2월 국내 시장 규모를 189만 7000대로 추정하면서 38만 5000대를 판매한 LG의 시장점유율이 20.3%라고 밝혔다. ‘와인폰’ 시리즈가 누적판매 260만대를 넘어섰고 ‘롤리팝2’와 ‘캔디’도 졸업·입학시즌 특수로 각각 4만대와 10만대 이상 공급됐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옴니아’ 3종이 누적판매 52만대를 돌파했고 일반 휴대전화 시장에서는 ‘연아의 햅틱(130만대)’과 ‘코비(38만대)’ 등이 선전했다. 특히 ‘매직홀’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2월 국내 시장 규모를 189만 7000대로 추정하면서 38만 5000대를 판매한 LG의 시장점유율이 20.3%라고 밝혔다. ‘와인폰’ 시리즈가 누적판매 260만대를 넘어섰고 ‘롤리팝2’와 ‘캔디’도 졸업·입학시즌 특수로 각각 4만대와 10만대 이상 공급됐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3-03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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