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랩스 제공
모션랩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콘텐츠 기반의 환자 관리 솔루션 ‘리비짓’을 운영하는 메디테크 스타트업으로, 올해 1월 리비짓 솔루션 출시 이후 약 4개월 만에 전국 70개 이상의 1차 의료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리비짓은 병의원이 환자 관리를 효율화할 수 있도록 돕는 SaaS(Software-as-a-Service)로, 정형외과, 내과, 피부과 등 모션랩스의 의료 자문단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메디허브는 코스닥 상장사인 누리플렉스의 자회사로, 개원의 포함 국내 약 1200여명의 전문의 그룹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최대 의료 컨설팅 기업이다. 모회사인 누리플렉스는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캐나다 등 세계 각국의 지사를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메디허브는 이를 기반으로 의료 영역에서 글로벌 확장을 진행 중에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국내 병의원 대상 리비짓 솔루션의 확산뿐만 아니라, 글로벌 솔루션에 대한 해외 시장 개척까지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나아가 북미, 남미 지역의 거점 국가들을 기반으로 리비짓 솔루션의 고도화와 글로벌화를 위해 구체적인 단계들을 설정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메디허브의 모회사인 누리플렉스가 이미 구축한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는 점에서, 글로벌 시장 개척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메디허브는 이미 국내에 1,200명 이상의 의료인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국내 대표 의료 자문 플랫폼”이라며, “메디허브와 함께 국내 의료인 대상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유선형 메디허브 대표는 “리비짓 서비스가 의료자문플랫폼 닥터플렉스 소속 자문의를 통해 알려지고, 이들을 통해 제품 서비스 고도화가 진행된다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강력한 병의원 환자관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