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C’ 랭킹 전세계 12위 등극
제일기획 본사와 경찰청이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 제공
1999년 시작된 이 랭킹은 글로벌 광고회사들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평가하는 중요 지표 중 하나다. 전년도 주요 글로벌 광고제 수상 실적을 점수화해 순위를 매긴다.
제일기획은 아시아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전 세계에서는 12위에 올랐다. 종전 최고 기록인 14위(2019년)를 경신한 것이다.
특히 캠페인 분야 순위에서는 제일기획 본사와 경찰청이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이 전 세계 4위에 올랐다. ‘똑똑’은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 학대 피해자가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아 112 신고에 제약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국내에서 진행한 광고 마케팅이 캠페인 순위 ‘톱5’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의 칸 라이언즈에서 10년 만에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하는 등 D&AD, 원쇼 등 유수의 글로벌 광고제에서 130여개의 본상을 거머쥐었다. 이는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한 실적이다.
2024-03-21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