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건강한 잇몸 관리’ 공익 캠페인 강화

동국제약 ‘건강한 잇몸 관리’ 공익 캠페인 강화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2-21 22:28
업데이트 2021-02-22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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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 사진.  동국제약 제공
지난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 사진.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매년 ‘잇몸의 날’(3월 24일),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등을 통해 건강한 잇몸 관리를 위한 공익 캠페인을 강화할 방침이다.

2019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외래 다빈도 질병 통계에 따르면 치은염, 치주질환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 수는 1673만명에 이른다. 급성기관지염(감기)을 넘어서며 처음으로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잇몸 관리 필요성이 부각되고 실제로 관리 받고 있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잇몸병이 전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다. 잇몸병이 있으면 당뇨병, 당뇨합병증, 심혈관질환, 뇌졸중, 암, 폐렴, 류마티스성 관절염이 발생할 위험성이 덩달아 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은 2009년부터 잇몸병과 다른 질병의 관계성에 대해 저명한 교수들의 국내외 저널과 논문 자료들을 일반 국민에게 알리는 동시에 스스로 잇몸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올바른 칫솔질 등도 홍보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이런 내용의 공익 캠페인을 자사 잇몸병 치료제 ‘인사돌플러스’의 텔레비전 광고에도 반영했다. 건강한 잇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꼼꼼한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과 방문이 필수라는 점을 강조한 내용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 기관, 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1-02-2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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