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자동차보상 영상통화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DB손보 보상 전문직원이 고화질 영상통화로 바로 상담을 해 줘서 사고처리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됐다. 고객들이 보험사 직원과 직접 만나지 않아 코로나19 감염 위험도 없다.
DB손보 관계자는 26일 “영상통화 서비스는 단순 사고일 때 사고처리 전문가가 고객과 직접 상담하는 시스템”이라며 “고객들의 출동 요청 서비스 불만사항 중 하나인 지연 출동을 해결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수리를 받으려고 입고된 피해 차량을 확인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인 금상도 받았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자동차 사고가 나면 DB손보 보상 전문직원이 고화질 영상통화로 바로 상담을 해 줘서 사고처리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됐다. 고객들이 보험사 직원과 직접 만나지 않아 코로나19 감염 위험도 없다.
DB손보 관계자는 26일 “영상통화 서비스는 단순 사고일 때 사고처리 전문가가 고객과 직접 상담하는 시스템”이라며 “고객들의 출동 요청 서비스 불만사항 중 하나인 지연 출동을 해결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수리를 받으려고 입고된 피해 차량을 확인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인 금상도 받았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20-05-27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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