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디카페인 커피’ 출시 2년 만에 2100만잔 판매

스타벅스코리아 ‘디카페인 커피’ 출시 2년 만에 2100만잔 판매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8-26 22:14
수정 2019-08-27 02: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17년 8월 출시한 디카페인 커피 음료가 2년 만에 2100만잔 이상 팔렸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일반 에스프레소 원두가 오전 시간에 판매 비중이 높았지만 디카페인 원두는 오후 시간에 더 많이 팔렸다”며 “점심 시간대를 제외하고 디카페인 음료가 가장 많이 팔린 시간대는 오후 3∼5시였고, 저녁 식사 시간 직후인 오후 7∼9시에도 집중적으로 팔렸다”고 설명했다. 디카페인 음료의 수요자는 30대가 전체의 54%로 가장 많았다. 20대 23%, 40대 17% 순서로 나타났다. 성별로 보면 여성이 81%로 남성 19%를 압도했다. 디카페인 음료 가운데에서는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가 35%를 차지했고, 디카페인 카페 라테가 19%로 그 뒤를 이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8-2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학생들 휴대폰의 도청앱 설치 여러분의 생각은?
지난 달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김하늘(8)양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한 데 이어 정신질환을 가진 교사가 3세 아들을 살해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건이 알려지면서 학부모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개학을 앞두고 불안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휴대전화에 도청앱까지 설치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교사들은 이 도청앱의 오남용으로 인한 교권침해 등을 우려하고 있다. 학생들의 휴대폰에 도청앱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오남용이 우려된다.
안전을 위한 설치는 불가피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