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 낮아”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 낮아”

입력 2017-09-29 09:40
업데이트 2017-09-29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의 콘텐츠 이용 편리성 소비자 만족도는 높지만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3개 서비스(비디오포털, 옥수수, 올레TV 모바일)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가 5점 만점에 3.39점으로 낮았다고 29일 밝혔다.

콘텐츠 이용 편리성은 3.75점으로 비교적 높았다.

서비스별로 보면 종합 만족도는 비디오포털이 3.65점으로 가장 높았지만, 옥수수·올레TV모바일(각 3.64점)과 차이가 별로 없었다.

콘텐츠 이용 편리성, 화면구성 및 고객 응대, 서비스 호감도 만족도는 비디오포털이, 정보제공 만족도는 올레TV 모바일이 높았다.

응답자들이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중복응답)는 영화(53.2%, 479명)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실시간 TV방송(44.2%, 398명), TV드라마 다시보기(40.3%, 363명), TV예능 다시보기(37.0%, 333명), 스포츠(23.4%, 211명) 순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