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관리용품 20~30대가 산다…가발 구매층도 젊어져

탈모관리용품 20~30대가 산다…가발 구매층도 젊어져

입력 2016-05-07 09:38
수정 2016-05-0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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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년 남성의 고민거리로 여겨지던 탈모가 젊은 층으로 확산하면서 관련 제품 구매 연령대도 20∼30대로 낮아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올해 1∼4월 ‘탈모관리·두피클리닉’ 항목의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본 결과 20∼30대의 구매액이 전체 연령대 구매액의 60%에 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연령대의 구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증가했다.

탈모가 심해져 머리의 특정 부위에 모발이 아예 나지 않거나 대머리에 가까워지는 중·장년층의 탈모와 달리 젊은 층의 탈모는 머리숱이 적어지거나 원형 탈모처럼 부분형·진행형 탈모가 특징이다.

이에 따라 20∼30대 고객들은 탈모방지 샴푸나 두피 관리용품, 머릿결 개선용품 등을 많이 찾고 있다.

최근 인기를 얻는 상품도 계면활성제 등 인공·화학적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샴푸·린스, 보습 제품, 모발팩, 두피 전동마사지 기구 등이다.

탈모 관련 제품 중에는 수돗물 속 염소를 제거해주는 샤워기용 필터, 반신욕조, 마시는 차(茶)처럼 평생 관리를 염두에 둔 제품도 반응이 좋다.

20만∼100만 원에 이르는 레이저 탈모치료기, 두피마사지기 등 고가의 탈모관리용품도 잘 팔린다.

11번가 관계자는 “올해 1∼4월 이 가격대의 탈모 방지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늘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탈모예방 제품뿐 아니라 가발로도 젊은 층의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

국내 1위 규모의 가발 생산업체 하이모는 지난해 전체 고객 가운데 20∼30대 고객의 비율이 24%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하이모는 이에 따라 지난 2월 대학들이 밀집한 서울 신촌 지점을 대대적으로 확장 이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탈모 샴푸나 식품 중심으로 이뤄지던 젊은 층의 구매가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 연령층의 탈모제품 관련 구매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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