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마블 파트너십 마케팅…조회 수 500만 돌파
삼성전자와 마블(MARVEL)사가 공동 제작한 갤럭시S6·기어VR 홍보 유튜브 영상(총 3편)이 일주일도 안 돼 조회 수 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와 마블의 어벤져스 캐릭터들을 동시에 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리오넬 메시 등 글로벌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배우로 나선 것도 큰 볼거리다. 국내에서 예능프로그램 스타로 떠오른 추성훈·추사랑 부녀도 후반부에 등장해 국내 누리꾼의 눈을 즐겁게 한다.
줄거리는 이렇다. 등장인물 6명이 각각 갤럭시S6가 담긴 케이스를 우연히 발견, 이를 통해 임무를 받는다. 비밀의 장소에 모인 이들은 영화 어벤져스의 등장인물인 마리아 힐 요원의 안내를 따라 갤럭시S6가 장착된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을 착용, 마블 유니버스라는 공간으로 들어간다.
메시는 아이언맨, 에디 레이시(미국 미식축구 스타)는 헐크, 파비안 칸체렐라(유명 사이클리스트)는 호크 아이 등 저마다 어벤져스 영웅이 되어 이들의 힘을 가상으로 체험하게 되는데 갑작스러운 울트론 부대의 공격에도 침착하게 대응, 이들을 모두 소탕하고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온다는 이야기다.
이어 전 세계 곳곳에서 다른 멤버들도 이 비밀의 케이스를 들고 속속 모여든다. 마지막에는 추성훈과 추사랑이 깜짝 등장하는데 추사랑은 헐크가 될 것을 예감하며 의기양양해한다.
10일 현재 이 영상들의 누적 조회 수는 약 540만 건에 달하는데 메가폰을 잡은 이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 2편을 연출한 마크 웹 감독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영화팬들 사이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말 공개된 1편(https://youtu.be/f0vk87z3sPA)과 2편(https://youtu.be/aY8lsblffo4)은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며 3편 격인 ‘Battle for the Avengers Tower’ 영상은 기어VR을 이용하면 360도로 제작된 전투 영상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삼성전자가 할리우드 콘텐츠 사인 마블과의 파트너십을 전략적으로 잘 이용한 마케팅 사례로 보인다. 특히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기어VR의 장점을 잘 살린 것으로 평가된다.
IT 전문매체인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삼성이 마블과 브랜드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인 이번 갤럭시S6 캠페인은 꽤 성공적으로 보이며 특히 삼성에게 더 유리한 마케팅인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