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헬스&뷰티숍 찾아라

나만의 헬스&뷰티숍 찾아라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2-17 00:12
업데이트 2015-02-17 0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많은 종류의 화장품은 물론 건강식품과 생활용품까지 다양하게 파는 헬스&뷰티(H&B)숍이 진화하고 있다. 1999년 국내 최초로 H&B숍의 문을 열었던 올리브영을 시작으로 2005년 왓슨스, 2011년 분스, 2013년 롭스, 최근 명동에 문을 연 벨포트까지 H&B숍이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다.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속살을 들여다 보면 각자의 특성이 있는 H&B숍. 나에게 꼭 맞는 매장은 어디일까.
이미지 확대
서울 중구 명동 벨포트 명동 유네스코점에서 손님들이 물건을 고르고 있다.  벨포트 제공
서울 중구 명동 벨포트 명동 유네스코점에서 손님들이 물건을 고르고 있다.
벨포트 제공


16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전국 412개 매장을 가진 국내 최대 H&B숍답게 다른 브랜드와 협력해 특색 있는 제품을 내놓는 게 특징이다. 올리브영이 드림웍스의 캐릭터를 입힌 ‘드림웍스 메이크업 컬렉션’ 가운데 특히 모공을 잡아준다는 ‘아임더리얼슈렉팩’(1만 2000원)은 캐릭터의 특징을 연상시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더모코스메틱(과학적인 화장품) 제품들을 전문 상담사에게 조언을 듣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올리브영만의 특징이다.

같은 제품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는 왓슨스가 좋다. 왓슨스의 ‘겟스페셜코너’에는 GS리테일 멤버십을 가진 고객들에게 인기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버츠비 허니립밤을 4800원 등에 구매할 수 있다.

분스에는 약국과 편의점이 함께 입점해 있다는 게 특징이다. 단순히 건강식품 등을 구비해놓은 것과 다르게 매장을 꾸몄다. 또 위드미편의점도 함께 있어 한 자리에서 쇼핑을 끝내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당한 매장이다.

롭스는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들을 단독 입점시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프랑스 메이크업 전문브랜드인 부르조아 등이 입점했다. 또 롭스가 병행 수입하는 달팡의 하이드라 스킨 리치크림도 30% 할인한 5만 6000원에 판매한다. 백화점이나 온라인 직접구매(직구) 등으로 구매했던 화장품을 편하게 시험해 보고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매장이다.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매장을 연 데 이어 최근 명동점을 연 벨포트는 전국에 5개 매장밖에 없다. 하지만 한국에는 들어오지 못했던 해외의 독특한 메이크업, 기초 화장품 브랜드 등이 입점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탈리아 색조 브랜드인 글로십과 헝가리 온천수 브랜드 오모로비짜, 이탈리아 자연주의 브랜드 보테가 베르데, 눈썹 화장 특화 브랜드 브로갤 등은 벨포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원다연 인턴기자 panda@seoul.co.kr
2015-02-17 20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