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의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89억원이다. 지난해 3분기(91억원)보다 2.4% 줄어들었다. LG패션 실적은 올 들어 3분기 연속 하락세다. LG패션은 신세대 직장인과 대학생이 주된 소비층인 의류 브랜드 ‘TNGT’를 갖고 있다. 라푸마 등 신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도 많아 이들이 옷 소비를 줄이면 실적이 감소할 수밖에 없다. ‘중고생의 로망’인 노스페이스를 보유한 영원무역홀딩스도 사정은 비슷하다.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가 105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020억원)보다 3.2% 늘어나는 데 그쳤다.
옷·신발 등 준내구재는 경기가 어려워지면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보다 먼저 줄이는 경향이 있다. 지난 8월 준내구재 소매 증가율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4.2% 줄었다. 2008년 12월(-14.2%) 이후 4년 만에 가장 큰 감소다. 자동차 등 내구재 판매는 3.5% 늘었고, 비내구재는 0.9% 줄었다.
이성원기자 lsw1469@seoul.co.kr
2012-11-01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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